제목 곰팡이 제거의 달인 김수형 대표
작성자 장사의 달인
작성일 2022.10.08

 
     [ (주)코헬하우징 - 김수형 대표]
 


1. 자세한 회사소개 및 브랜드 소개해주세요.



코헬은 2005년 코리아헬퍼라는 회사로 시작하였습니다.
현재는 코헬하우징이라는 곰팡이 제거 프랜차이즈본사와 코헬건축기술이라는 시공회사로 구분되어있으며 건축하자보수 전문기업입니다.
곰팡이 ,결로방지 단열공사를 전문적으로 하는 집수리 인테리어 브랜드입니다.
 
 
2. 창업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처음에는 크리닝회사의 색이 짙었습니다.
크리닝을 하다보니 곰팡이 제거에 대한 의뢰가 꾸준히 왔습니다.
그래서 곰팡이 제거에 대한 연구는 물론 방지에 대한 연구도 하였습니다.
수 많은 시행착오와 연구 끝에 그 원인을 찾게 되었고 지금은 그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회사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3. 최초의 창업 연도는 언제인가요? 창업당시 시장 상황은 어땠나요?

창업준비를 2004년부터 하여 2005년 창업을 하였습니다.
당시는 곰팡이사업을 하는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새로운 시작을 개척하였지요.
지금은 곰팡이 제거 사업이라는 영역이 구축되었지만 그 당시에는 전문적인 지식 없이 단순히 눈에 보이는 곰팡이를 청소하고, 페인트에 칠하는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저희 코헬하우징이 전문적인 시공과 사업영역을 개척하면서 곰팡이 제거 사업이라는 영역을 구축하였습니다.
전문업체로 자리매김하면서 곰팡이 제거 의뢰가 끈이지 않고 왔습니다.
 
 
4. 해당 곰팡이 제거 아이템에 주목한 이유는?


단순크리닝은 30평을 남자 셋이 하루 종일 청소해봐야 평당7000원~8000원이면 24만원밖에는 하지 않습니다.
요즘 말하는 가성비가 떨어지는 업종이었지요.
회사를 운영하면서 보다 가성비가 높은 종목을 찾았습니다.
그러던중 크리닝을 받으신분이 의뢰가 많았던 곰팡이에 주목하게 되었죠.
저희 만의 기술력을 갖춘다면 보다 차별성 있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5. 귀사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면 무엇이 있습니까?


코헬은 코헬만의 노하우로 기존의 방지책에서 벗어나 시공을 하였습니다.
기존의 목공으로 단열을 하였다면 목재부분만큼 단열재가 빠지는 단점을 보안하기 위하여 본사는 단열재의 충분한 사용에 집중하였으며 밀폐와 기밀에 기술력을 쌓았습니다.
그리하여 어떤 이유를 불문하고 결로, 곰팡를 완벽하게 제거, 방지하는 단열기술력을 만들었습니다.
 
 
6. 창업을 하다가 어려웠던 점과 어떻게 극복했는지 궁금합니다.


창업시 가장 어려운 부분은 인력관리라고 생각합니다.
백지상태의 인력을 1년 동안 가르쳐 놓으면 이직하거나 창업한다고 나가버려서 첨부터 다시 시작해야하고 다시 가르쳐야 하는 악순환이 이어졌습니다.
이직이야 첨부터 다시 시작하면 되나 창업해서 나가는 문제는 경쟁자를 생산한 꼴이어서 민감한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 큰 문제는 코헬하우징에서 일했다는 것을 내세우지만, 기술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창업하여 하자가 발생하고, 코헬하우징의 얼굴에 먹칠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 극복 방안으로 코헬하우징 프랜차이즈 본사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체계적인 교육을 통하여 가맹점을 개설하고 본사차원에서 관리를 해주는것이 브랜드 가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7. 곰팡이제거 ,곰팡이방지, 결로방지의 달인으로서 자신만의 노하우는 어떤 것이 있나요?

곰팡이는 습기 즉 결로로 인하여 발생합니다. 곰팡이는 습기와 온도가 맞지 않으면 발생하지 않습니다.
곰팡이 제거의 핵심노하우는 결로 결로방지입니다. 결로를 방지하려면 온도차이가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해야만 하고 온도 차이는 단열을 해야만 표면 온도차이를 없앨 수 있는것입니다.
그렇다면 얼마나 얇은소재로 얼마나 많은 온도차이를 잡아주느냐가 관건인데 코헬의 밀페단열은 외부20도이상 ~25도이상을 잡아주는 업계유일 7년~10년 A/S가 가능한 기업입니다.
 

8. 일상생활에서 집곰팡이를 예방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나요?

곰팡이는 온도, 습도, 영양분의 3대요소로 발생합니다.
이중 습도가 관건인데 집안의 습도를 30-40% 건강습도로 유지만 해줘도 곰팡이서식이 줄어듭니다. 집안에 빨래건조를 자주하거나 가습기를 틀면 습도가 60%가 쉽게 넘습니다. 곰팡이서식은 55%부터 급속도로 올라가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9. 대표님에게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곰팡이는 부자집에는 안피더라고요.
관리하시는 분들이 따로 계시기 때문일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서민들이 바쁘게 살아가다보니 곰팡이도 생기고 그런 것 같습니다.
누가 어떻게 살든 문제가 없는 집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며 그런 건축물을 건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집의 90%하자는 방수와 단열입니다. 이것만 완벽히 해결 되도 머리아플일이 없습니다. 완벽한 단열과 방수를 통해서 행복한 집, 따뜻한 집을 짓는 것이 코헬의 목표입니다.
 
Q.마지막으로 예비 창업가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 한 마디~! 부탁 드립니다 ^^

치킨집, 고기집, 술집 흔히들 창업하는 분야죠.
점포를 얻는 비용도 많이 들어가고, 시설비도 많이 들어가는 업종입니다.
하지만 성공률이 높지 않죠. 하지만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며 기술을 겸비한 창업입니다.
1인 창업, 부업 창업 등 위험부담을 줄이고 평생직업겸 창업일 가능한 일을 찾아보세요.
 

(주)코헬하우징 홈페이지
www.kohel.co.kr
  • 블로그
  • 카카오
  • 밴드
  • 유투브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