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실천하는 습관
저자 아널드 베넷
출판사 실천하는 습관
책소개



아주 사소한 습관들이 때로 우리의 삶과 우리의 미래를 바꾼다. 『실천하는 습관(부제 : 습관을 바꾸면 성공이 보인다)』는 사소하지만 우리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반드시 익히고 깨우쳐야 할 습관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필요 이상의 수면 시간을 줄이는 법, 아침과 저녁에 하는 단 5분의 명상이 삶의 질을 어떻게, 얼마나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 하루 시간의 블루오션이라고 할 수 있는 출근 시간과 퇴근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법, 같은 시간의 잠이라도 수면의 질을 보다 높이는 방법, 제한된 시간을 알차게 활용하는 법, 계획을 세울 때 주의할 점, 그리고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과 그것의 필요성에 대해 알차고 의미 있는 내용들을 담았다.

 



저자소개

아널드 베넷

저자 : 아널드 베넷

저자 아널드 베넷 ARNOLD BENNETT은 제1차 세계대전을 전후한 대표적인 영국의 소설가로 꼽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자기관리'에 대한 경영서적들로 더 이름이 알려져 있다.



영국의 스태퍼드셔 주에서 9남매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런던대학을 졸업한 뒤 변호사인 아버지의 뜻을 따라 법률사무소 서기로 재직했으나 한 잡지의 현상공모에 당선되고, [우먼WOMAN]의 편집부 직원으로 일함으로써 곧 작가로서 발판을 마련했다. 아버지가 죽은 뒤 프랑스로 건너가 파리에서 8년간 머물면서 자연주의 문학을 익혔는데, 젊은 시절 플로베르와 발자크 등의 사실주의 소설가들을 집중 연구했던 것이 프랑스를 동경하게 한 계기가 되었다. 그는 영국인으로서의 자만심을 떨쳐버리고 대중문화와 고급문화가 혼재되어 있던 파리의 예술을 받아들였다. 쏟아져 나오는 책들 속에서 제임스 조이스, 윌리엄 포크너, 어니스트 헤밍웨이 등 떠오르는 작가들을 알아보고 높은 평가들을 내렸다.



유럽 사실주의 문학을 잇는 작가로 여러 편의 작품들이 인정을 받았다. 『늙은 부인들 이야기 』는 [NEW YORK TIMES]의 20세기 유명소설 100선으로 선정되었고, 런던 고서점 주인 수전노 부부의 심리를 다룬 『라이시먼 계단』과 함께 금세기 영국 소설의 최고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소설 외에도 6백 회 이상의 공연기록을 세운 희곡 『이정표』, 수준 높은 평론 등으로 다양한 재능을 뽐냈으며 『자기와 자기 관리』 『지적 훈련』 『어떻게 인생에 최선을 다할 것인가』 등의 자기관리 서적들을 출간하였다.



저자 : 진성 (엮음)

엮은이 진성은 홍익대학교에서 응용미술을 전공하였고 한림, 신진, 삼성, 어깨동무 등 여러 출판사의 기획과 편집을 담당했다.



엮은 책으로는 『한국의 미술사』 『그리스 신화 101가지 명장면』 『어린 왕자』 『엄마 아빠가 읽어주는 5분 전래동화』 『키다리 아저씨』 등이 있다.



 




 




목차

작가의 말 : 인생의 변화, 5분이면 충분하다



1장생명의 본질



아침의 활기를 찾아라 16

자연의 시간을 기억하라 20

수면 시간은 습관이다 23

가볍게 아침 운동을 하라 26

아침 5분의 명상 29

아침 식사는 반드시 해야 한다 33



2장블루오션 전략



활기차게 문을 나서라 38

출근 시간은 블루오션이다 41

당신의 출근 시간은 남들보다 30분 빨라야 한다 44

하루를 점검하고 반성하라 47



3장피로한 마음의 최상의 약



잠은 내일을 위한 영양제이다 52

내일을 계획하라 55

사소한 노력으로도 잘 잘 수 있다 60

하루를 마무리하는 저녁 명상 63

잠드는 자세도 중요하다 66

지나친 잠은 독이 된다 69



4장인간이 쓸 수 있는 가장 값진 것



돈만큼 시간도 관리하라 74

리모컨과 마우스에서 손을 떼라 78

버려지는 시간을 주워 담아라 81

벌 수도, 모을 수도 없는 시간은 돈보다 귀한 것이다 84

나만의 시간 활용법을 계발하라 87



5장노후를 위한 최상의 양식



더 이상 남이 이끌어주지 않는다 92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95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라 98

스스로를 칭찬하라 101

실패는 성공의 옵션이다 104

꿈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108

인과로 시작해 인과로 끝나라 111

어릴 적 호기심을 기억하라 115



6장인생의 달콤한 양념



우리는 인생을 재미있게 살 권리가 있다 120

사기를 북돋는 계획은 따로 있다 125

스스로 만든 감옥에 갇히지 마라 129

낮잠의 효율성 134

가벼운 산책에는 가볍지 않은 힘이 있다 138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142

차라리 둔해져라 146

귀를 즐겁게 하라 150

짧은 글에도 진리가 있다 154

웃으면 복이 온다 158

계획에 얽매이지 마라 163

느림의 미학을 배워라 167



7장오늘의 희망, 내일의 현실



나는 그 누구보다 사랑스러운 존재다 172

나를 알고 또 알면 백전백승이다 179

소소...(하략)

 




출판사 서평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 틀렸다!

습관이 사람을 만든다.



누구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꿈꾸지만 그 내일을 위해 오늘, 우리는 무엇을 하는가? 삶의 질이 향상되는 것이든, 우리의 능력이 한 걸음 전진하는 것이든 오늘은 어제보다 나아졌다는 쾌거는 아주 사소한 습관에서 비롯된다.



성공했다고 인정받은 이들이 끊임없이 나오는 이유는 먼저 성공한 이들이 한순간 실패의 길로 곤두박질쳤기 때문이 아니다. 성공의 자리는 제한되어 있지 않다. 지금껏, 그리고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사람들이 성공의 자리에 서느냐와 상관없이 우리도 언제든 성공의 반열에 들어설 수 있다. 성공의 자리는 언제나 비어 있다.

그 자리로 이끄는 건 우리가 어떤 습관을 버리느냐, 혹은 어떤 습관을 들이느냐 하는 아주 사소한 것에서 출발한다.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보여주는 것은 많지만

습관은 당신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당신이 어떤 사람인가를 보여주는 것은 많다. 머리부터 발끝까지에서 나타나는 스타일링, 당신의 차, 당신의 말투, 당신이 만나는 사람 등등 당신은 행동, 몸짓, 말투, 당신의 소유 등에서 의도하든, 의도치 않았든 자신을 드러내게 된다.



하지만 당신의 습관, 당신의 생활모습은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와 더불어 얼마나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이 될지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준다.

좋은 습관, 성공을 위한 습관에 발을 딛는 것은 생각보다 쉬운 일일 수도 있고, 생각만큼 어려운 일일 수도 있다. 하지만 우리는 분명 오늘만 사는 존재가 아니다.

당신의 빛나는 내일을 위해 당신을 성공으로 이끌어주는 습관을 만나보길 바란다.



 




책속으로



수면은 두 시간 주기의 짝수로 이루어지는 것이 좋다. 처리해야 할 일이 산더미처럼 쌓여 밤을 새워야 할 상황에서 잠깐 청하는 두 시간의 잠은 어중간한 세 시간의 잠보다 더 큰 효과를 준다. 이는 바꿔 말하면 무조건 많이 자야 피로를 풀 수 있다는 게 아니라는 뜻이 된다. 두 시간, 네 시간, 여섯 시간 등 두 시간 주기의 잠이면 충분하다. 우리 주변에는 네 시간만 자고도 일상생활을 무리 없이 해나가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그들은 그 수면 주기에 익숙해진 것으로 잠이 부족하다고도 느끼지 못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통 사람들은 최소한 여덟 시간은 자야 피로를 풀 수 있다고 생각한다. 미처 여덟 시간을 자지 못한 날에는 하루 종일 머리가 무겁다. 하지만 이때 느끼는 피로감은 여덟 시간을 채 자지 못했다는, 스스로 만들어낸 강박관념에서 비롯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정말 피곤해서 느끼는 피곤함이 아니라는 뜻이다.

우리는 수면시간에 대한 강박관념에서 벗어나야 한다. 수면은 여섯 시간으로도 충분하다.



- 수면 시간은 습관이다 中에서



많은 사람들이 계획을 세울 때 자신의 능력과 여건은 생각하지 않는다. 분수를 모르고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는 격인 것이다. 그리고 이 지나친 욕심이 대부분을 작심삼일로 이끈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지 모르지만 이런 작심삼일이 끊임없이 반복되는 것을 예사롭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나중에는 사소한 일 하나조차 처리하지 못한 것까지도 아무렇지 않게 생각할 것이기 때문이다. (중략)

그러나 더 큰 문제는 따로 있다. 자신이 세운 거창한 계획에 사로잡혀 다른 것에는 신경도 쓰지 못한다는 사실이다. 모든 일을 허둥지둥 처리하게 되고, 실수가 잦아지며, 마음의 여유를 잃어버린다. 계획만 엄청나다고 해서 일이 잘 풀리는 것은 아니라는 말이다. 이때 자신이 세운 계획은 감옥이 되어 나를 끊임없이 압박한다. 다른 일을 하고 있을 때도 그 계획이 자꾸 떠올라 두 가지 일을 모두 놓치고 만다. 또한 내가 세운 계획인데도 내가 그것을 이끌어 가지 못하고 계획이 나의 등을 자꾸만 떠미는 꼴이 되고 만다. 내 생활이 나의 것이 아니게 된다. 그런 가운데 좋은 결과가 나올 리 없다.

그 감옥은 나의 주체성과 용기를 빼앗고 두려움과 공포심을 심어놓는다. …… 이때 할 수 있는 방법은 단 한 가지다. 계획을 다시 점검하는 것이다. …… 일단 그 감옥과도 같은 계획으로부터 두 걸음쯤 떨어져서 그것을 면밀히 관찰해 보라. 객관적으로 바라보았을 때 내 능력 밖의 일이라면 과감히 내려놓아라. 그리고 그보다 조금 약하지만 내가 충분히 훌륭하게 해낼 수 있는 일로 대체해야 한다. 만약 계획한 일이 부담된다 하더라도 꼭 하고 싶은 것이라면 기간을 넓게 설정하면 된다. 안 그래도 버거운 일을 빨리 처리하려 하면 탈이 나지만 시간을 두고 여유롭게 처리하면 성공 가능성이 훨씬 높아진다.



- 스스로 만든 감옥에 갇히지 마라 中에서



마인드컨트롤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기관마다 형태는 다르게 나타난다. 하지만 두 가지 사항은 공통적으로 존재한다. 여기서는 마인드컨트롤 프로그램이 제시하는 두 가지의 공통된 사항을 말하려 한다. (중략)

첫 번째 사항은 바로 ‘자기 암시’다.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성공을 믿고 스스로 되뇔 수 있어야 한다. 자꾸 잊어버린다면 따로 정해진 시간을 마련하는 것도 좋다. 그 시간만큼은 온전히 자신의 성공을 믿고, 더 나아가 이미 성공한 것처럼 여길 수 있어야 한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자기 암시는 구체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단순히 ‘나는 성공할 수 있다’라고 생각하는 것은 큰 힘을 지니지 못한다.

얼마나 좋은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는지, 직원들은 얼마나 많은지, 얼마나 많은 거래처들이 당신의 회사와 일할 수 있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는지, 월 매출액은 얼마나 높은지, 가족들이

자신을 얼마나 자랑스럽게 여기는지 등 구체적인 것을 생각하는 것이다. (중략)

열심히 일한 자신에게 최고급 외제 차를 선물하는 바람을 갖고 있다면 당신은 외제 차를 운전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그려내야 한다. 자신의 암시 속에서 당신이 선택한 차에 미리 타고

있어야 한다. 당신이 이처럼 자신의 미래를 최대한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모습으로 머릿속에 그릴 수 있어야 꼭 이루고자 하는 힘이 커진다. 말보다 더 세세한 영상으로 말이다. 영상이 구체적이면 구체적일수록 당신은 더욱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수밖에 없다.

자기 암시는 또한 지속적이어야 한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자기 암시를 하라. 1분 혹은 5분이면 충분하다. 남의 눈치를 볼 필요도 없다. 자기 암시는 어디에서나 가능하고 당신의 머릿속에서 수행되는 작업이기 때문에 누구도 알지 못한다. 당신의 프로젝트를 어느 누구도 알아차릴 수 없다. 이만큼 쉬운 성공의 비결도, 이만큼 강력한 성공의 비결도 없다. 계속되는 자기 암시는 자가 발전기처럼 에너지를 내뿜는다. 그 에너지는 점점 커진다. 마침내 당신은 꿈이 현실화된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중략)

두 번째 사항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다. 자신을 사랑한다는 것은 무엇일까?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자신의 일부를 장악하고 있는 콤플렉스를 인정한다는 말이다. 심지어 기억하고 싶지 않은 자신의 과거 또한 사랑해야 한다. 잊고 싶지만 절대로 잊히지 않는 과거를 말이다. 그 과거까지 제대로 보고 인정할 수 있을 때 마인드컨트롤이 가능하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 나는 그 누구보다 사랑스러운 존재다 中에서



자신의 진정한 꿈을 실현해야 한다. 그리고 그렇게 당신의 가슴속에서 열망이 불타오르거든 현실 안주라는 안전핀을 먼저 뽑아내야만 한다. 안전핀은 당신을 안전하게 보호해 줄지 몰라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는 않는다. 앞으로 나아가려면 어찌 되었든 예측할 수 없는 위험을 감수해야만 한다. 어두운 새 길을 개척해야만 한다. ---본문 중에서



책바로가기

http://book.naver.com/bookdb/

book_detail.nhn?bid=12235290


  • 블로그
  • 카카오
  • 밴드
  • 유투브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