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개인슈퍼에서 두루애로 업종변경 성공스토리 - 두루애 송파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2.07
개인슈퍼에서 두루애로 업종변경 성공스토리



01 경쟁력 있는 아이템으로 업종전환

 
두루애 송파점은 7년 동안 운영하던 슈퍼를 과감히 업종전환해서 성공 창업을 만든 매장이다. 오랜 기간 장사를 하면서 단골 고객은 어느 정도 있었지만 대기업 슈퍼와 편의점들이 늘어나면서 지속적으로 매출이 감소되고 있었다. 체인형태의 대형 슈퍼와 편의점의 공격적인 입점과 마케팅을 개인 슈퍼로 막아내기는 힘에 부치는 상황이었다. 매출 신장을 위해 경쟁력 있는 창업아이템으로 업종전환을 고려하였고 아이템을 둘러보기 시작하였다. 많은 고심 끝에 두루애를 선택 할 수 있었다.
 

02 과감한 업종전환으로 변신 성공하기

두루애 송파점 사장님은 현재 자리에서 오랜 기간 동안 슈퍼를 운영하였다. 오랜 기간 운영하였기 때문에 아는 사람도 많이 있었고 단골 고객도 적지 않았다. 하지만 경제 한파와 더불어 대형 프랜차이즈 슈퍼가 들어서면서 매출은 점차 감소하여 매장 운영이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수익률이 점차 감소하는 시점에서 그대로 주저앉을 수는 없었다. 업종변경을 결정했을 때 지인이 두루애를 추천해 주었다. 지인의 추천을 받고 직접 두루애 가맹점들을 방문해보고 시식을 하였다. 편안하게 부담 없이 부대찌개와 두루치기를 먹을 수 있는 분위기, 가격 대비 맛있는 메뉴라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어 보였기에 과감한 업종전환을 시도하였고, 변신에 성공하게 되었다.
 


03 창업준비는 꼼꼼하게 도전은 과감하게

8년 전 개인 슈퍼를 처음 시작할 때만 해도 대기업 대형 슈퍼는 별로 없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개인슈퍼로는 대형 체인 슈퍼와의 경쟁을 이길 수 없는 시대가 온 것이다. 하지만 한 가지 아이템으로 8년을 운영할 수 있었던 것은 슈퍼라는 오랫동안 운영될 수 있는 창업아이템을 선택했기 때문이다. 요즘은 창업아이템의 트렌드가 너무 빨리 바뀌지만, 그래도 최소 5년 이상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을 찾는 것이 중요했다. 요즘 많이 생기는 유행 아이템은 1-2년도 안돼서 유행에 휩싸여 없어질 것이란 생각을 했다. 그가 두루애란 아이템을 선택한 것은 한식 메뉴를 판매함으로써 고객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다는 판단이 섰기 때문이다.
 

04 업종변경 최소 비용으로 진행하다.

슈퍼를 하던 매장이라 두루애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시설 변경은 필요했다. 하지만 슈퍼의 매출이 저조하여 투자할 여력이 마땅치 않았다. 두루애 본사에서 최소비용으로 집기와 견적을 뽑아줬고, 인테리어는 가족의 도움을 얻어 직접 공사를 진행했다. 가족이기에 당장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아닌 차후에 비용을 지불하기로 하고 비용을 최소한으로 리뉴얼을 만들었다. 대부분 업종변경 창업의 경우 많은 돈을 투자하는 것 보다는 최소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박명섭 사장님은 말한다.
 

05 고객을 가족처럼 이웃처럼

두루애 송파점 사장님은 지역에서 오래 거주하였기에 지인도 많고 기존의 단골고객들도 많이 있었다. 슈퍼의 단골고객이 업종전환을 하였다고 무조건 두루애의 단골고객으로 이어지지는 않는다. 맛과 분위기 그리고 한 가지 더 친절로서 단골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것이다. 부인은 주방을 담당하고 남편 박명섭 사장님이 홀을 관리 하면서 대화도 많이 나누고 있고, 고객을 내 친구처럼 편안하게 먹고 갈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운영하고 있는 식구들만이 가족이 아니라 찾아주는 모든 고객이 가족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고객을 대하기 때문에 고기유통을 주 업무로 하는 고객들까지 단골로 확보 할 수 있는 것이다.


두루애 www.duruae.co.kr
1600-1942
  • 블로그
  • 카카오
  • 밴드
  • 유투브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