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저자 스티븐 코비
출판사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책소개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포브스〉가 선정한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경영 도서 TOP 10으로 선정되었으며, 〈포춘〉 선정 500대 초일류기업 가운데 460여 개 기업이 코비 박사가 개발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워크숍”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전 사원을 교육시키고 있다. 이 책은 기존의 리더십 관련서들이 ‘처세술’과 단기적 성과 위주의 테크닉에 초점을 맞추던 기존의 리더십 관련서들과는 달리 자기혁신, 가정개혁, 기업과 국가의 개조를 위한 근본적 가치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을 비롯한 주요 저작에서 스티븐 코비 박사는 4,000년 이상 통용되어 오다 지난 50년 동안 잊혀져버렸던 영원불변의 원칙들을 어떻게 생활의 중심으로 삼을 수 있는지, 또 그 효과는 어떠한지를 이 책들을 통해 밝혀냈다.





 



저자소개

스티븐 코비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리더십 권위자이자 가족공동체 전문가이며, 교사, 조직 컨설턴트, 저술가이다. 하버드대학교에서 MBA학위를, 브리검영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브리검영대학교에서 조직행동학 및 경영관리학 교수, 교무처장을 역임했다. 그가 저술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전 세계에서 38개 국어로 번역되어 1,500만 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20세기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비즈니스 서적'의 하나로 선정되었다. 『소중한 것을 먼저 하라』, 『원칙중심의 리더십』, 『성공하는 가족들의 7가지 습관』도 모두 합쳐 2,000만 부 이상 판매되었다.



9명의 아이들의 아버지로서, 43명의 손자, 손녀의 할아버지로서 2003년 '좋은 아버지상'을 받았는데 그는 이 상이 그 어떤 상보다도 뜻 깊은 상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인류에 대한 지속적인 공헌을 인정받아 토머스모어대학교에서 상패를 받았으며, 1999년 올해의 연설가상, 1998년 시크교의 국제평화인상, 1994년 올해의 국제기업인상과 전국평생기업인상을 수상했다. 또한 「타임」지에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5명' 가운데 한 사람으로 선정되었고, 여러 개의 명예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123개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프랭클린코비사의 공동설립자 겸 부회장이다. 프랭클린코비사는 전 세계 개인과 조직들의 변화와 성장을 도와주고 그 도구를 제공하기 위해 코비 박사의 비전과 규율, 그리고 열정을 공유하고 있다. 스티븐 코비의 저작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1994년 4월 15일 초판 발행 이후 2003년 9월 22일 현재 444쇄를 발행하였고, 110만 부가 판매되었다. 이 책은 10년이 지난 2003년도에도 변함없이 매월 3,000명~4,000명의 독자들이 찾고 있는 스테디셀러로 성공학의 명저가 되었다. 톰 피터스가 “당신의 삶을 송두리째 뒤바꿔 놓을 경이로운 책”이라고 소개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기존의 리더십 관련서들이 ‘처세술’과 단기적 성과 위주의 테크닉에 초점을 맞추던 기존의 리더십 관련서들과는 달리 그의 책들은 자기혁신, 가정개혁, 기업과 국가의 개조를 위한 근본적 가치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2002년에는 「포브스」지가 선정한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경영 도서 top 10 중 하나로 선정되었으며, 「포춘」지 선정 500대 초일류기업 가운데 460여 개 기업이 코비 박사가 개발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워크숍” 교육 프로그램...(하략)






 



목차



‘7가지 습관’ 출간 25주년을 기념하며

성공한 아버지에게 드리는 글

스티븐 코비의 마지막 인터뷰

개정판을 내면서

한국어판 서문

감사의 말



1부 패러다임과 원칙들

내면으로부터 시작하라

7가지 습관에 대한 개관



2부 개인의 승리

습관 1_자신의 삶을 주도하라

습관 2_끝을 생각하며 시작하라

습관 3_소중한 것을 먼저 하라



3부 대인관계의 승리

상호의존의 패러다임

습관 4_승-승을 생각하라

습관 5_먼저 이해하고 다음에 이해시켜라

습관 6_시너지를 내라

습관 7_끊임없이 쇄신하라

내면으로부터의 변화를 다시 강조하며



필자의 개인적인 메모

부록 1 : 여러 가지 생활 중심에 따른 지각의 형태

부록 2 : 제2사분면의 사무실 일정 계획

개정판 저자 후기

자주 받는 질문

찾아보기



 



출판사 서평



300만 한국 독자의 삶을 변화시킨 성공학교과서

한국인들은 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을 선택했는가?




“7가지 습관은 이제 겨우 스물다섯 살입니다.” - 짐 콜린스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전 세계 40개국의 언어로 번역되어 3,000만 부 이상 판매되었고, 출간한 지 25년이 지난 지금에도 전미 베스트셀러 최상위를 기록하고 있다. 〈포브스〉가 선정한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경영 도서 top 10으로 선정되었으며, 〈포춘〉 선정 500대 초일류기업 가운데 460여 개 기업이 코비 박사가 개발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워크숍”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전 사원을 교육시키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 책은 리더십 개발 워크숍 과정으로 진행되어 청와대 경호실과 한국은행, 한국통신 등의 행정부와 공기업, 육군대학·육군본부·공군본부 등의 군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서강대사회교육원 등의 교육기관, MBC·중앙일보 등의 언론기관, LG증권·대우인력개발원·삼성화재·SK그룹·현대인재개발원 등의 주요 기업에서 도입하여,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과 가정 내에서 놀라운 변화를 만들어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먼저 교육을 받은 사람이 다른 사람들에게 교육 이수를 권하는 감동적이고 효과가 높은 과정으로 유명하다.



성공에 관한 동서고금의 문헌들에 바탕을 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초기에 기업간부들이 읽기 시작했으나 이후 단시간에 학생, 주부에게까지 열풍을 일으켰다. 이 책은 테크닉 위주의 처세술서를 덮어버리게 하고, 원칙을 중심으로 성품에 바탕을 두고 내면에서부터 변화하는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였다. 코비 박사는 단순한 기교나 처세보다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적극적인 자기계발을 통해 고난과 위기를 극복하는 구체적인 성공의 방법을 보여준다.



40개국 언어로 번역, 대통령에서 유치원생까지,

국경과 세대, 지위를 초월하여 전 세계 독자들을 사로잡은 성공학의 명저




톰 피터스가 “당신의 삶을 송두리째 뒤바꿔 놓을 경이로운 책”이라고 소개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기존의 리더십 관련서들이 ‘처세술’과 단기적 성과 위주의 테크닉에 초점을 맞추던 기존의 리더십 관련서들과는 달리 그의 책들은 자기혁신, 가정개혁, 기업과 국가의 개조를 위한 근본적 가치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을 비롯한 주요 저작에서 스티븐 코비 박사는 4,000년 이상 통용되어 ...(하략)





 



책속으로



누구도 영원히 살지 못하지만 책과 생각은 영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 책장을 넘길 때, 절정에 오른 스티븐 코비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그가 글 속에서 이렇게 말하려고 하는 것이 느껴질 것입니다. “나는 정말로 이것을 믿습니다. 내가 당신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이것을 이해하고 배우기 바랍니다. 성장하고, 조금씩 나아지고, 더 많은 공헌을 하고, 의미 있는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 그의 삶은 끝났지만 그의 일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의 일은, 처음 쓰였을 때처럼 살아서 이 책에서 계속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이제 겨우 스물다섯 살입니다. 아주 힘차게 시작할 것입니다. ---「짐 콜린스 서문」중에서



우리 아버지는 당신이 직접 실천해보지 않은 것은 가르치지 않았습니다. 특히 책을 출판하기 훨씬 이전부터 조사하고 발전시킨 7가지 습관이 그렇습니다. 그는 ‘주도적인 삶’의 스승이었습니다. 우리는 자랄 때 변명을 하거나 우리의 잘못에 대해 환경이나 친구나 선생님을 탓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우리 입장에서는 실로 속상했는데, 오로지 “해내라” 혹은 “다른 식으로 대응하라”고 교육받았습니다. 다행히도 어머니는 때때로 우리가 희생자가 되고 다른 사람들을 탓하는 것을 허용해주었습니다. 아버지와 균형을 맞춰주었습니다! ---「성공한 아버지에게 드리는 글」중에서



하지만 한 가지 사실은 변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의존할 수 있는 단 한 가지는 영원불변하고 보편적인 원칙들이 있다는 사실이다. 그 원칙들은 변하지 않는다. 어느 시대, 어느 곳에도 적용된다. 중력과 같은 자연법칙이 물체의 낙하를 지배하듯이 공정함, 정직, 존중, 비전, 책임, 주도성과 같은 원칙들은 우리의 삶을 지배한다. 건물 끝에서 떨어지면 중력이라는 원칙이 틀림없이 작용한다. ---「스티븐 코비의 마지막 인터뷰」중에서



내 딸들 가운데 하나가 내게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을 썼을 때 세상에 대한 공헌이 끝나지 않았느냐고 물었다. 나는 이렇게 대답해서 딸을 놀라게 했다. “나 자신을 과대평가해서 그러는 것은 아니지만, 내 최고의 작품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고 믿고 있다.” ---「스티븐 코비의 마지막 인터뷰」중에서



참된 변화는 내면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나뭇잎을 쳐내는 것과 같은 응급처치식 외적 성격 위주의 사고로는 태도와 행동을 바꿀 수 없다. 이것은 뿌리, 즉 사고의 바탕이자 기본인 패러다임을 바꿈으로써만 가능하다. 패러다임이 우리의 성품을 결정해주고 세상을 보는 렌즈를 창조해준다. ---「내면으로부터의 변화를 다시 강조하며」중에서



책바로가기


http://book.naver.com/bookdb/

book_detail.nhn?bid=11991371


  • 블로그
  • 카카오
  • 밴드
  • 유투브
  • 페이스북
  • 트위터